Page history : Home  > 인문학스쿨 > 프로그램 효과

프로그램 효과

특목고 입시/대학 입시에 바로 제출할 수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2014년 수능 만점자도 서울대를 불합격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제 수능 성적만으로는 만점을 받아도 서울대에 가지 못하는 시대입니다. 수능 만점자도 탈락하는 이유는, 고교 시절 동아리,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없었고 더불어 인문,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양을 묻는 면접에서 제대로 답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수시모집 83% 시대의 현실태입니다. 

더불어 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 올해부터 외부 스펙을 자기소개서에 적지 못하도록 발표하였습니다. 다시 말해서 토익 몇 점, ㅇㅇ대회 대상 수상과 같은 스펙들을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펙은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활동한 많은 포트폴리오들입니다. 

저희 파폴스쿨 캠프에서는 단편소설작성 / 한국 시 영어 번역 / 단편영화제작 / 영어뮤지컬영상, 컴퓨터프로그래밍, 모의UN 프레젠테이션 영상, 인종문제에 관한 소논문 등 수많은 활동을 통해 학생의 세계관을 넓히고 공부 흥미를 키워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포트폴리오들을 모두 기록으로 남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OPEK 진단결과 전/후 효과

파폴스쿨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캠프 참가 전후 변화

- 진로 구체화 지수

진로구체화지수 
 
 

- 자기주도학습능력 지수

자기주도학습능력 지수 


- 인문교양 지수

인문교양 지수 
 
- 캠프 참가 학생의 후기

캠프 참가 학생의 후기 
파폴스쿨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의 캠프 참가 전후 변화

- 진로 구체화 지수

진로 구체화 지수 

- 자기주도학습능력 지수

자기주도학습능력 지수 

- 인문교양 지수

인문교양 지수 각 참가자별 학부모님 만족 효과

▶ 전교 학생회장이 되었습니다.
 6학년 으로 올라가는 딸에게 무언가 좋은 경험을 하게해주고 싶어서 파폴스쿨과 다른 공신캠프등 제가 직접 알아보고 설득하고 했던 시간이 얼마되지 않은듯 한데, 너무도 바쁘게 많은 날들이 지나갔음을 느낍니다. 처음 혼자 보내는 캠프. 안전과 불안함이 가득했지만 많은 멘토님들의 정성과 관리, 전달로 걱정들은 모두 감사함으로 바뀌었습니다. 모두 너무도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늘 임원을 하던 아이지만 무언가 다른 모습과 다짐으로 일주일동안 선거운동과 강당연설,TV연설 모두 아주 당당하고 자신있게 발표하고 즐기면서 행복하게 도전하였습니다. 오늘 기쁜소식을 드립니다. 후기와 덧글하나 시간이 없어 달지못했던 죄송함. 인사도 제대로 드리지 못했는데 정성스럽게 아이를 보살펴주신 담당멘토님들께 이것으로 인사를 대신합니다. 전교학생회장에 당선되어 오늘 임명장을 받아왔습니다. 많이 칭찬해 주세요.~^^

▶ 캠프 효과가 넘 빠르네요∧∧
두번의 캠프로 첫캠프에선 효자가 되어오더니 두번째 캠프에선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며 스스로 계획을세워 조금씩 공부를 합니다 영어단어도 스스로 집중해서 외우며 독서도 하며 기특합니다 그전에는 자유롭게 놀기만 했는데요 캠프가 아이에게 자극이 되어 많이 성장하게 만든 계기가 된것같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깨우침을 얻을수있어 중요한시간을 조금이라도 빨리 알차게 보낼수 있어 넘 기쁘네요 유상근님 본부장님 신민경 멘토님 넘 감사드리고 교육의 핵심을 효과적인방법으로 열의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시는 진정성이 아이들에게도 전해진것같습니다 다음 캠프에도 꼭 참가하겠습니다 ~~~^^ 




효과 

효과